신명기 20:1-20
내용: 오늘 본문이 전쟁에 대한 교훈이지만 살인하지 말라는 표제에 위치 하고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전쟁 중에도 하나님의 율법의 정신은 구현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싸움 앞에서 생명을 고려한다니요!?"
우리의 싸움은 하나님의 싸움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죄와 피 흘리기까지 싸울 뿐, 이웃 사랑의 실천은 전쟁중에도 계속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전쟁을 할 때 두려워 말라고 하십니다!
애굽을 탈출할 때 오직 여호와께서 싸우시고 이스라엘은 믿음의 싸움을 했던 것 처럼....(1) 오직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하는 싸움을 해야할 뿐입니다~
종종 우리는 영적 전쟁을 한다고 하면서 사람을 미워할 때가 많습니다만, 우리가 전쟁을 하는 이유가 사람을 죽이고 사람을 상대 방으로 밀어내기 위함이 아니라, 죄를 밀어내기 위함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16-18)
가나안7 족속을 철저하게 진멸하라고 명하신 것은 우리 안의 죄를 철저히 제거하라는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싸움은 대상이 아닙니다, 우리의 싸움은 사람이 아닙니다!! 우리의 싸움은 어둠의 영이 우리 안과 공동체 안에서 역사하지 못하도록, 죄가 더이상 주관 하지 못하도록 철저히 제거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이 영적인 싸움을 수행해야 할 때, 상황과 상대방이 아무리 커보이고, 힘이 세보여도, 넘지 못할 산처럼 보여도, 그(들)를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애굽에서 이스라엘을 건져내시듯 하나님은 당신과 함께 계실 것이기 때문입니다(1) 넉넉히 이기고도 남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나를 위하여, 당신을 위하여! 모든 영역에서! 싸우시고 구원하실 것입니다(4)
그러니 사람을 미워하지 말고, 오늘 그 사람에게 행하실 하나님을 기대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쟁은 하나님께 속해 있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합시다!!
할렐루야~~!!
시편 3장 6절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샬롬~~!!